gs 신상 라면 농심 마계면 마라계란 비빔면 솔직 후기~!

 

 

현재 gs 편의점에서 마계면이란 다소 독특한 이름으로 나온 라면이 있다. 농심에서 출시한 비빔면 라면으로 마계면이란 이름은 마라계란 비빔면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필자는 마라탕을 좋아하는지라 마라탕 소재로 만들어진 마계면을 직접 내돈내산 구입해 먹어봤다.

 

농심-마계면-사진

마계면이란 이름은 중의적인 표현이 가능한게 참 재미있는 것 같다. 마라계란 비빔면의 줄임말이기도 하면서 마귀들이 사는 불타오르는 마계가 떠오를 정도로 얼얼한 매운맛을 잘 표현한 이름이라고 생각된다.

 

 

농심-마계면-사진
농심-마계면-원재료명-사진

농심 마계면은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만든 면을 사용한게 특징으로 마라탕 맛을 내기 위한 마라풍미베이스와 함께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돼있다고 한다.

 

농심-마계면-영양정보-영양성분표-사진

마계면 영양정보로 총 내용량 77g 으로 칼로리 또한 290 열량 밖에 안돼 다른 컵라면에 비하면 가볍게 먹기 좋은 편이다. 다만 이러한 양에 비해 나트륨이 1190mg이나 들어가 있어 2개만 먹어도 하루권장섭취량을 넘어서게 된다. 이 외에 영양성분을 보면 탄수화물 55g, 당류 4g, 식이섬유 4.7g, 지방 7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3g, 콜레스테롤 6mg, 단백질 4g이 들어가 있다.

 

 

농심-마계면-조리방법사진
농심-마계면-조리법-설명-사진

농심 마계면 조리법

 

마계면 조리법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전자레인지를 사용한 조리법인데 개인적으로 이 방법으로 드시길 추천드린다. 두 번째는 일반 짜파게티와 같은 컵라면 종류와 같은 조리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농심-마계면-손잡이-사진
농심-마계면-분말스프,조미유,후레이크-사진

필자는 전자레인지 사용 조리법으로 설명드리겠다. 일단 전자레인지 조리법은 마계면 뚜껑을 완전히 제거해야 한다. 이후 안에 들은 마계면 후레이크와 분말스프, 조미유 세 가지를 모두 꺼낸다. 가끔 조미유가 맨 밑에 들어가 라면에 가려 안 보여 미처 꺼내지 못한 채 끓는 물을 부어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꼭 주의하길 당부드린다.

 

 

농심-마계면-손잡이만드는-방법-사진
농심-마계면-손잡이-사용법-사진

뜨거운 물을 붓기 전에 손잡이를 만드시면 나중에 전자레인지에서 꺼내 식탁까지 옮길때 참 편리하다. 위 사진처럼 손잡이를 따로 만들 수 있게 해 놓아서 뜨거운 컵 부분을 직접 닿지 않고도 용기를 만질 수 있게 해 놓았고, 손잡이 만드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마계면 분말스프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어 위 사진처럼 양 옆 손잡이를 잘 만들어 주시면 된다.

 

 

농심-마계면-면발사진
농심-마계면-분말스프와-후레이크-넣은-사진
농심-마계면-후레이크와-분말스프-넣은-사진

손잡이까지 완성이 됐으면 마계면 분말스프와 후레이크를 전부 넣은 후 표시선까지 끓는 물을 붓는다. 비빔면이고 뚜껑을 다 제거한 후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야 하기에 물 양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꼭 표시선 이상으로 물이 넘치지 않게 조절을 잘해주셔야 한다.

 

 

농심-마계면-전자레인지-조리후-사진
농심-마계면-전자레인지-조리후-사진

물 양을 잘 맞춘 후 1000w 기준 전자레인지에 3분을 돌리면 위 사진처럼 물은 거의 남지 않게된다. 700w 기준 전자레인지로는 3분 40초를 돌리시면 된다.

 

농심-마계면-조미유-넣은-사진
농심-마계면-조리-완성된-사진

그리고 마지막에 조미유를 뿌려주고 잘 비벼주면 위 사진처럼 완성된다. 사실 완성된 마계면 모습이 광고 이미지와 달리 좀 볼품없어 보여 과연 맛있을까? 정말 얼얼할 정도로 매울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농심-마계면-사진

직접 먹어본 농심 마계면 맛은?

 

다행히 이러한 기우와 다르게 맛 자체는 상당히 준수한 편이다. 마라맛도 잘 나고 마라탕 특유의 알싸하고 얼얼한 매운맛을 어느 정도 잘 표현했다. 마계면 맵기 정도는 일반 식당에서 판매하는 마라탕보다 덜 매운 수준이지만 신라면보다는 살짝 더 맵다.

 

농심-마계면-사진
농심-마계면-고기후레이크-사진

면발은 쌀면이라 그런지 쫄깃한 느낌보다는 뚝뚝 끊어지는 식감이 좀 더 강하다. 그렇다고 배트남 쌀국수처럼 뚝뚝 끊어지진 않는다. 뭔가 마계면은 좀 더 찰기가 있어 쫀득한 식감으로 면발이 끊어진다고 해야 할까? 면발 자체는 마라맛과 궁합이 좋은 편이다.

 

다만 마라맛은 나름 잘 표현했는데 마라'계란' 비빔면이란 이름과 달리 고소한 계란맛은 거의 느끼지 못했다. 이럴바에는 고기 후레이크를 좀 더 넣어주는 편이 마계면 맛을 좀 더 올려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래도 마라맛이 들어간 라면 중에는 상당히 잘 나온 편이니 일반 라면이 질렸다 싶으신 분들은 한번 정도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오뚜기 신메뉴 참깨라면 볶음면 솔직후기 바로 보러 가기~!

 

오뚜기 참깨라면 볶음면 솔직후기~!

새롭게 나온 오뚜기 신메뉴 참깨라면 볶음면 가격 솔직 후기~! 오뚜기에서 참깨라면이 나온 지 벌써 20년이 다돼 간다. 오랜 기간 명맥을 이어가는 데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듯이 참깨라면 또

kakaokakao.tistory.com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