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중국집에 가면 깐풍기를 즐겨먹곤 하는 이들에게 한가지 희소식이다. 바로 고향만두 깐풍교자가 나왔다는 건 말이다. 거기다가 튀길필요나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구울 필요조차 없으니, 요즘나오는 이런 레트로 식품에 필자는 획기적이다까지 말하고 싶다.

 

 

고향만두 깐풍교자 패키지포장지를 보면 테이프로 봉지그대로 렌지에 조리가 가능하다고 적혀있다. 그만큼 이 부분을 강조했다는 소리인데, 후드를 키고 튀김요리를 하기 번거로움이 싹 날라가는 아이디어 아닌가 싶다.

 

 

그것도 개봉하지 않고 봉지그대로 빠삭매콤한 깐풍만두를 전자레인지로 약 3분30초만 돌리면 가능하다고 한다. 아 간편간편 세상 정말 간편해 졌다. 이런걸 보면 앞으로 얼마나 더 간편한 식품들이 나와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을까 기대가 된다.

 

 

고향만두 깐풍교자 조리법을 보면 보통 집 전자레인지가 700w이니 4분 이상을 돌려줘야 한다. 전자레인지에 조리시 포장지가 많이 부풀어오르는데 터지지 않으니 안심해도 된다.

 

 

그 이유는 바로 이렇게 김나오는 미세한 구멍을 만들었기 때문! 고향만두 깐풍교자가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건 다 이러한 아이디어 때문인 것 같다. 자동증기 파우치라고 한다.

 

 

 

고향만두 깐풍교자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칼로리 835열량에 나트륨 1610mg 탄수화물87g 당류 19g 지방 41g 트랜스지방 0.5g 미만 포화지방 11g 콜레스테롤 14mg 단백질 29g 이라고하니 참고하자.

 

 

전자레인지에 4분 돌리고 난 후 봉지를 살짝 흔들어 깐풍양념이 골고루 만두에 묻게 하는게 고향만두 깐풍교자의 포인트다.

 

 

와 진짜 먹음직 스럽지 않은가? 실제로 냉동상태에서 바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해 나온 고향만두 깐풍교자는 바삭하기 까지 하다. 물론 막 튀겨서 나온만큼은 아니더라도 이정도의 바삭함을 유지하는 게 신기하다.

 

 

가장 중요한 맛을 보자면 고향만두 그 기본베이스 국산 돼지고기와 부추 당면들이 알차게 들어있고, 그 위에 깐풍소스가 정말 기가 막히다. 그런데 상당히 매운편이다. 매운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 밥이랑 함께드셔야 할 것 같고, 짠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고향만두 깐풍교자가 잘 맞지 않을 수 있겠다. 다만 필자에겐 정말 안성맞춤 맛이었기에 추천해드리고 싶다. 매운 만두를 드시고 싶으신분들 콧잔등에 땀좀 흘리며 드시고 싶은 분들은 또한 고향만두 깐풍교자가 잘 맞을 거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