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소리소문 없이 사라진 비비큐 bbq 꼬꼬넛 치킨의 이야기다. 개인적으로 비비큐 꼬꼬넛 치킨이 새로나왔다고 들었을 때 엄청난 비주얼에 감탄하며 바로 주문을 해야지 했다.

 

 

하지만 당시 인기가 너무 많아서인지, 이 꼬꼬넛 치킨 품귀현상, 결국 다음날 주문해 당시 귀한 꼬꼬넛 치킨을 받아볼 수 있었다.

 

 

상자를 연순간 와 하는 감탄사가 자동연발 됐다. 그만큼 꼬꼬넛 치킨 비주얼은 지금껏 본 치킨보다 훨씬 크리스피해 보였으며, 색달라 보였다.

 

 

거기에 소스도 두가지, 꼬꼬커리 꼬꼬마요 이 얼마나 귀여운 이름인가? 정말 꼬꼬넛 치킨을 만들면서 많은 사람들의 노고가 함께 한게 느껴진다.

 

 

이름 그대로 꼬꼬커리는 커리맛이 나는 소스, 꼬꼬마요는 마요네즈 소스다. 위 진한갈색이 꼬꼬커리, 밑 하얀소스가 꼬꼬마요다.

 

 

 

하지만 기대가 컸는지, 비주얼과 다르게 한입 먹은 꼬꼬넛 치킨은 예상 외로 맛이 없었다. 코코넛 가루들로 튀김 옷을 입힌 아이디어는 상당히 좋았지만, 코코넛 새우튀김과 다르게 조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 맛이랄까? 아무튼 달고 어울리지 않았다.

 

 

커리 소스를 찍든, 마요네즈를 찍든 소스의 힘을 빌려 연이어 먹어본 꼬꼬넛 치킨은 맛없기 매한가지였다. 당시 비비큐에서 엄청난 마케팅으로 방탄소년단까지 끌어들인걸로 알고 있는데, 당시 bts 포토카드가 증정된 걸로 안다. 아무튼 이 열대 맛의 풍미를 내주는 특별한 맛의 꼬꼬넛 치킨은 너무 특이한 맛 때문일까? 인기고공행진 이라는 여러 기사와 다르게 소리소문없이 사라졌다. 맛이 없어 기억에 남는 비운의 치킨이라 할 수 있겠다. 여기서 오해는 금물! 필자는 비비큐 치킨을 가장 많이 시켜먹는다. 비비큐가 맛없다가 아니라, 요 꼬꼬넛 치킨이 맛이 별로였다. 그래서 판매중단된 이 비운의 꼬꼬넛 치킨의 추억을 생각하며 새벽에 치킨 포스팅을 마무리한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포스팅이 재미있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