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만큼 맵다는 삼양 간짬뽕 엑스 큰 컵 내돈내산 솔직 후기~!

 

무더위가 제법 잠잠해졌다지만 한낮에 돌아다니면 땀이 나는 것은 여전하다. 이런 더위를 매운 음식을 먹으며 이겨내려고 하는 소비자들이 있기에 매운 라면들의 인기가 고공행진 중인데 오늘은 이에 맞춰 더 맵고 더 강렬한 맛으로 출시했다는 삼양 간짬뽕 엑스 큰 컵을 소개해드리겠다.

 

삼양-간짬뽕-엑스-큰컵

삼양 간짬뽕 엑스 용기 디자인

 

먼저 용기를 보면 바다맛이 가득할 것 같은 꽃게다리와 새우, 홍합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간짬뽕 사진이 바로 들어오며 X자가 불타오르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 그만큼 화끈하게 맵다는 맛을 표현한 것 같다.

 

 

삼양-간짬뽕-엑스-큰컵-옆면-디자인

용기 옆면을 보면 맵기로 유명한 베트남산 고춧가루를 사용했다고 나와있으며 실제로 기존 제품에서 맵기가 업그레이드된 제품이기에 삼양 간짬뽕 엑스는 매운맛이 4배나 증가 됐다고 하며, 중량 또한 약 10프로가 늘었다고 한다.

 

삼양-간짬뽕-엑스-큰컵-영양정보,영양성분

간짬뽕 엑스 영양성분, 원재료명

 

영양정보를 보면 총 내용량 115g, 열량 470칼로리, 나트륨 1350mg, 탄수화물 73g, 당류 7g, 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11g 이 포함돼 있다고 나오는데 컵라면 치고 단백질이 꽤 들어가 있는 점이 마음에 든다.

 

삼양-간짬뽕-엑스-큰컵-원재료명
삼양-간짬뽕-엑스-원재료명

원재료명을 보면 화려한 해산물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꽃게농충액과 새우엑기스, 오징어엑기스, 홍합조미추출물, 강종 해산물 분말들이 들어가 바다의 맛을 가득 느끼게 해 줄 것 같은 기대감이 든다.

 

 

삼양-간짬뽕-엑스-조리법

간짬뽕 엑스 큰컵 조리법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방법은 없으며 기존 짜파게티 같은 일반적인 볶음면 컵라면류와 같은 조리방법이라고 보시면 된다. 먼저 용기의 뚜껑을 열고 액상스프를 꺼낸 뒤 끓는 물을 용기 안쪽의 표시선까지 넉넉하게 부은 후 뚜껑을 닫고 4분을 기다리면 된다.

 

삼양-간짬뽕-엑스-뚜껑-구멍내는-부분

이후 위 사진과 같이 뚜껑에 구멍을 내는 부분이 3개가 있는데 젓가락으로 뽕뽕 뚫어서 편하게 물을 버리면 되겠다. 좀 더 맛있게 만드는 조리법으로 물을 버리는 양이 중요한데 물을 조르르 흘려버리다가 방울방울로 떨어질 때 즈음 바로 멈추시면 된다.

 

 

삼양-간짬뽕-엑스-액상스프
삼양-간짬뽕-엑스-면발
삼양-간짬뽕-엑스-액상스프를-넣은-직후-모습

참고로 필자는 간짬뽕 엑스를 두번 먹었는데 한 번은 물방울이 거의 나오지 않을 정도까지 물을 다 따라버리니 너무 짜서 덜 맛있었기에 앞서 설명해 드린 것처럼 물의 양을 잘 조절하시길 추천드린다.

 

 

삼양-간짬뽕-엑스
삼양-간짬뽕-엑스-조리-완성본

마지막으로 진한 검붉은색의 액상스프를 넣고 잘 비비면 조리가 완성된다. 액상스프 색이 워낙 진하다 보니 조리가 완성된 간짬뽕 엑스 자체 색상도 엄청 진한 빨간색이며 비주얼적으로 상당히 강렬해 보인다.

 

삼양-간짬뽕-엑스
삼양-간짬뽕-엑스-확대샷
삼양-간짬뽕-엑스-한젓가락-하는-모습

삼양 간짬뽕 엑스 큰컵 맛

 

액상스프를 넣고 비비면서 바다 향이 가득 올라왔기에 맛에서도 해산물 맛이 많이 나길 바라며 한 입 먹어봤다. 입속에 들어가 몇 번 씹으니 해산물 맛이 적당히 났지만 기대만큼 깊은 맛이 나진 않고 기존 볶음 간짬뽕과 비슷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삼양-간짬뽕-엑스
삼양-간짬뽕-엑스

다만 맵기는 확실히 매워졌다. 하지만 광고처럼 매운정도가 불닭볶음면 수준은 아니고 물을 완전히 버리고 자작하게 조리하면 최근에 먹은 신라면 레드정도의 맵기라고 생각되며, 물의 양을 어느 정도로 남겨서 조리하면 그거보다도 확실히 덜 맵다.

 

 

삼양-간짬뽕-엑스를-삶은계란과-함께-데코레이션

마무리

 

정말 기가막히게 맛있게 먹은 것은 아니지만 적당히 매우며 적당한 해산물 맛이 풍기는 게 나름 잘 먹었다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간짬뽕 엑스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올리브유 같은 기름류를 살짝 붓고 먹었을 때 감칠맛이 더 살아나 좋았고, 삶은 계란과 함께 먹어도 좋은 궁합이었기에 간짬뽕 엑스를 드시는 분들은 한번 이렇게 드셔보셔서 더 큰 만족감을 느끼시면 좋겠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솔직 후기 바로 보러 가기~!

 

농심 신라면 더 레드 솔직 후기~!

농심 신제품 신라면 더 레드 솔직 후기~! 우리나라 단일 라면 판매량으로 1위 제품 신라면에서 드디어 신제품이 나왔다.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개발한 '신라

kakaokakao.tistory.com

오뚜기 마열라면 솔직 후기 바로 보러 가기~!

 

오뚜기 마열라면 솔직 후기~!

오뚜기 신메뉴 마열라면 맵기 파는 곳 솔직 후기~! 무더운 날씨에 매운 라면의 인기가 최근 들어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농심 신라면 더레드를 필두로 여러 회사들에서 매운맛

kakaokakao.tistory.com

팔도 킹뚜껑 라면 맵기 솔직 후기 바로 보러 가기~!

 

팔도 킹뚜껑 라면 맵기 솔직 후기~!

제일 매운 컵라면! 킹뚜껑 스코빌지수(SHU) 12000 실제 맵기 솔직 후기~! 해가 쨍하진 않지만 후덥지근한 날씨가 대한민국 여름의 무더위를 제대로 알려주는 듯싶다. 이런 날엔 이열치열이라고 매

kakaokakao.tistory.com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