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스?맨토스? ㅏ냐 ㅓ냐 는 중요하지 않다. 그냥 mentos는 영어기 때문이지만 또 한편으로 그냥 너무 유명하고 맛있기 때문이다. 호불호가 덜한 과자류일 수록 기본적으로 맛있기 마련인데 이 멘토스가 그렇다. 이런 멘토스가 올해초 새로운 맛을 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바로 멘토스 초코가 그 주인공이다.

 

 

멘토스 초코는 기본적으로 두가지 맛이 있다. 첫번째는 멘토스 초코 화이트다. 화이트라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포장도 조금 연한 베이지로 되어있고 안에도 화이트 초코가 들어가 있는 듯 싶다.

 

 

두번째는 멘토스 초코 카라멜이다. 뭔가 블랙 초콜릿이 들을 거 같은 대비된 진한 갈색 포장지와 다르게 멘토스초코 카라멜은 이름처럼 카라멜이 안에 진득히 들어간 듯 싶다.

 

 

멘토스 칼로리는 화이트가 5열량 더 많다. 일단 과자중의 갑 멘토스 초코 화이트 영양정보를 보면 160칼로리 나트륨91.2mg 탄수화물 30g 당류 25g 지방 3.8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2.3g 콜레스테롤 26mg 단백질 1.1g 이다. 멘토스 초코 카라멜은 지방3.4g 포화지방 1.9g 콜레스테롤 1.9mg 외에 모두 같다. 특이하게 콜레스테롤이 화이트보다 현저하게 낮다는 점이다.

 

 

 

포장을 제거하고 나오는 모양은 기존 멘토스와 같다. 멘토스 초코와 화이트 사진상 왼쪽 멘토스초코 카라멜이 오른쪽이다. 겉표면부터 색상이 확연히 차이난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맛은? 일단 둘다 맛있지만 멘토스초코화이트보다 멘토스초코카라멜이 필자는 훨씬 더 맛있었다. 멘토스 초코화이트가 좀더 연유맛이 난다고 해야하나 조금더 진하고 초코다운느낌은 카라멜이 씌여져 있는 멘토스 초코 카라멜이었다. 그래서 둘 다 좋지만 둘 중 하나 추천하고 꼭 드셔보시라 말씀드리고 싶은건 멘토스 초코 카라멜이 되겠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