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컵라면 김치사발면은 뭔가 항상 한국스러운 느낌을 준다. 아니 뭔가가 아니라 직접적으로 김치라는 게 들어있다니 그럴 수밖에 없겠다. 사실 라면하면 한국적인 라면이 가장 떠오르는 게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당연지사일 건데, 거기다 김치사발면으로 김치가 가미되어진 상품이라면 더할 것이다.

 

 

이렇게 아삭한 김치가 놓여져 있는 농심라면 김치사발면이다. 라면 포장 사진을 보면 매번 느끼는 거지만 이 맛갈스러움이 실제 조리를 하면 담기질 않는다. 그런 걸 알면서 이제 당연히 구매하는 소비자가 됐다 우리는.ㅎㅎ

 

 

농심 라면 김치사발면 영양성분 1회 제공량은 86g 으로 라면 칼로리 375열량 탄수화물 55g 당류 5g 단백질 7g 지방 14g 포화지방 7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mg 나트륨 1520mg 칼슘 119mg 이다.

 

 

김치사발면 포장을 뜯어 개봉을 하면서 많은 김치가 들어있을 거라고 기대를 해서는 절대 안된다. 위 사진처럼 아주 작은 김치 조각들이 말려져서 들어가 있는게 다다. 사실 일본에 유통되는 농심라면들이 우리나라보다 스프내용물을 더 많이 주는 것에 대해 가끔 뉴스에서 봤는데 아쉽다. 조금이라도 시정이 되면 좋겠다.

 

 

김치사발면 조리방법은 우리가 익히 알던 컵라면 조리방법이다. 은박지 포장지를 뜯고 끓는물을 위 사진에 보이는 선까지 붓고 3분간 기다리면 된다. 컵라면이 그냥 봉지라면보다 좋은 장점은 끓는시간이 짧다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단 3분이면 되니까 말이다.

 

 

3분후면 이렇게 농심라면 김치사발면이 맛있게 익어 특유의 농심라면 향이 온 집안에 훌훌 난다. 이렇게 라면을 끓이면 어릴 때 보통 집안에 있는 형제들이 나와 한입만~ 한입만~ 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지금은 어른이 된지라 그런 일은 적지만 말이다.

 

 

 

필자가 김치사발면의 김치를 기대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위 사진처럼 참 작기 때문이다. 하지만 제법 김치맛이 살짝 난다. 아주 살짝 이라 조금더 김치맛이 나게끔 가공해주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농심라면 중 김치사발면의 장점은 김치가 없을 때 진정 발휘되지 않을까 싶다. 라면을 먹다보면 찰떡궁합 환상의 조합으로 언제나 김치가 대두되는데 어쩔 수 없이 집에 없을 시 가장 유용한 라면이 아닐까 싶다. 가끔 집에 쟁여두면 가장 좋은 라면이 김치사발면과 육개장이라 생각이 드는데 이러한 종합적인 것들이 롱런하는 이유 아닐까 싶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