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후기 롯데리아 시크릿레시피2 마일드클라쓰 핫클라쓰 둘다 먹어보다.

 

 

패스트푸드점 중 가장 큰 규모로 운영되는 곳이 어디일까? 바로 롯데리아다. 이런 롯데리아에서 새롭게 시크릿레시피2가 나왔다고 카카오채널 톡으로 날라왔다.

 

 

롯데리아에서 새롭게 나온 신메뉴 시크릿레시피2는 바로 마일드클라쓰 그리고 핫클라쓰라는 네임명을 가진 버거다. 필자는 롯데리아 딜리버리를 이용해 구매했다.

 

 

 

롯데리아 신메뉴 마일드클라쓰 핫글라쓰 가격은 딜리버리 가격으로 위 사진보다 천원씩 더 싸다고 보시면 된다. 현재 시크릿레시피2 마일드클라쓰와 핫클라쓰 단품가격으로 세트업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위 사진이 롯데리아 신제품 마일드클라쓰 사진이다. 일단 시크릿레시피Ⅱ는 앞서 언급했듯 클라쓰버거 2종으로 출시된됐다.

 

 

 

그리고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난해 출시 10일 만에 100만개가 팔려 롯데리아 40년 역사를 통틀어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던 디저트 지파이를 활용한 제품이다.

 

 

(시크릿레시피2 마일드클라쓰 핫클라쓰버거 비교사진)

 

이번 롯데리아 신제품 2종은 지파이의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살려낸 고소한 맛이 들어간 ‘마일드클라쓰( 단품 가격 4300원)’, 지파이 하바네로 맛이 들어간 ‘핫클라쓰(단품 가격 5400원)’로 지파이 크기를 강조한 맛과 비주얼을 극대화헤 햄버거 재료를 사용했다.

 

 

 

마일드클라쓰와 핫클라쓰의 패티의 모습이다. 확실히 지파이 고소한맛과 하바네로 맛의 비주얼이 차이가 있다. 매운 하바네로맛이 튀김 껍질 안쪽에 매운맛이 가미된게 색으로도 보인다.

 

 

 

롯데리아 마일드클라쓰와 핫클라쓰는 롯데리아 아르바이트 직원들의 다양한 시도 속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해 현장 제안을 반영한 두 번째 '시크릿레시피' 콘셉트라고 한다.

 

 

 

엄청나게 넓은 패티인 지파이와 안에 들어간 재료는 양파와 양상추 피클이다. 그리고 소스는 굉장히 일반적인 머스터드 소스와 마요네즈 소스가 들어가 있다.

 

 

 

마일드 클라쓰에 들은 지파이 고소한맛 치킨패티와 핫클라쓰에 들은 지파이 하바네로맛 치킨패티를 따로 구매했다. 색이 진하고 좀더 붉은기가 나는 치킨패티가 하바네로 지파이다. 지파이는 기름기가 상당히 많다는 점을 알아두자.

 

 

 

그럼 가장 중요한 롯데리아 신메뉴인 마일드클라쓰와 핫클라쓰 맛은 어떨까? 지파이 자체로 이 두가지 맛은 달라진다. 나머지 재료와 소스는 똑같다만 하바네로지파이가 들어간 핫클라쓰가 매운건 둘째치고 훨씬 자극적이고 짜다. 그래서 짠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고소한맛 지파이가 들어간 마일드클라쓰 버거를 드시길 추천드린다. 개인적으로 바삭한 지파이패티가 맛있긴 했지만 소스가 평범하고 핫클라쓰 하바네로지파이가 좀 짠게 아쉬웠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