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 좋아하시는 분들 중 고로케 싫어하시는 분들은 매우 드물 것이다. 싫어하는 것 보다 아마 고로케를 생각하시면 침샘이 자극돼 군침을 삼킬 것이라 생각된다.

 

 

이런 고로케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주인공은 고로케 체인점으로 유명한 심봉사 도로케다.

 

 

 

심봉사 도로케 라는데 고로케가 아니고 왜 도로케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설명을 드리자면, 수제 도넛과 고로케를 함께 팔기 때문이라고 한다.

 

 

 

필자는 심봉사 도로케 메뉴 중 피자 모짜렐라 감자 야채 김치 고로케를 먹었다. 도넛은 사지 않았다. 심봉사 고로케가 더 먹고 싶었기 때문이다.

 

 

 

먼저 심봉사 도로케 메뉴중 감자 고로케 단면이다. 보통 감자 고로케 하면 감자와 으깬 고기가 함께 들어간 것들이 많은데 심봉사 도로케 감자고로케는 그러지 않았다.

 

 

 

심봉사 도로케 감자고로케는 내용물의 90퍼센트 이상이 감자로 꽉차있으며 중간중간에 옥수수콘이 들어가있다. 체인점에 따라 다르지만 건포도가 함께 들어간 곳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개인적으로 심봉사 도로케 메뉴중 가장 맛있었던 메뉴를 꼽자면 모짜렐라 치즈 고로케라 할 수 있겠다. 쫀득쫀득한 모짜렐라 치즈가 크리스피한 튀김옷과 잘 어울려 맛있었다.

 

 

 

위 사진은 심봉사 도로케 메뉴중 피자 고로케다. 피자라고 할 특별한 맛은 나지 않았다. 맛은 있었지만 말이다. 개인적으로 감자나 피자 고로케보다 모짜렐라 고로케가 낫다.

 

 

 

심봉사 도로케 메뉴 가격 표다. 맛있게 찰진 도너츠 메뉴엔 팥 도너츠 꽈베기 찹쌀도너츠 매직핫도그가 있는데 가격은 1000원 2000원 이다. 속이 꽉찬 고로케 메뉴는 8가지가 있는데 야채고로케 감자고로케 게살고로케 피자 고로케 크림치즈고로케 모짜렐라고로케 핫불고기고로케 김치고로케가 있다. 가격은 약 2000원 이하다.

 

 

 

개인적으로 심봉사 도로케 메쥬중 모짜렐라 고로케 말고도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김치고로케다. 고로케를 지금 껏 많이 접해오고 먹어봤지만 김치고로케는 보지도 먹어본적이 없었다. 그래서 이 독특한 심봉사 도로케 김치고로케의 맛이 꽤 남다르게 다가온 것 같다.

 

 

 

심봉사 도로케 메뉴중 두번째로 맛있었던 것은 바로 야채 고로케다. 개인적으로 첫번째는 김치 고로케와 모짜렐라 고로케가 1순위이지만, 실제 심봉사 도로케 판매 1위는 야채고로케라고 한다.

 

 

 

마지막 까지 아껴 먹은 것은 심봉사 도로케 김치고로케다. 볶음김치와 부추와 당면의 조합이 좋다. 모짜렐라 고로케는 치즈의 느끼함 때문에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이 김치고로케는 아마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할 듯 싶다. 김치가 느끼함을 중화시켜 주기도 하니깐 말이다. 고로케 좋아하시는 분들은 심봉사 도로케를 드셔보시길 꽤 추천드리고 싶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