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나게 맵다는 롯데리아 청주 미친만두 매운만두 비교 둘 다 먹어본 솔직 후기~!

 

 

사실 대중들의 입 맛을 고려해야하는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독특한 음식을 내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런데 롯데리아에서 비록 사이드메뉴이지만 미치도록 맵다고 유명한 그 청주 미친만두를 출시했다.

 

롯데리아-미친만두-매운만두-포장박스

롯데리아 미친만두는 두 가지 종류로 청주 매운만두와 청주 미친만두 두 가지가 판매되고 있으며 이 둘의 차이점은 맵기가 다르다는 점이다.  이 외에 섞미만두란 메뉴도 있는데 롯데리아 미친 만두와 매운 만두를 한 번에 드실 수 있게 만든 메뉴다.

 

 

롯데리아-미친만두-매운만두-포장박스-경고문
롯데리아-미친만두-매운만두-포장박스-경고문

포장 박스에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맵다는 경고문이 DANGER이라는 글귀와 함께 "환자, 임산부, 어린이, 노약자 등 매운맛 섭취에 민감한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노란색과 빨간색 바탕에 강렬하게 적혀있다. 

 

롯데리아-미친만두-매운만두
롯데리아-미친만두-매운만두

청주 미친만두의 실체를 모르는 분들은 이러한 글귀가 마치 한로윈데이의 이벤트처럼 다소 장난스레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 필자 또한 프랜차이즈에서 맵다고 나온 메뉴들을 실제로 먹어보면 맵기강도가 현저히 약해 아쉬웠던 적이 대부분이었으니 말이다.

 

 

롯데리아-미친만두,매운만두
롯데리아-매운만두

■롯데리아 청주 매운만두 맛

 

청주 미친만두와 매운만두는 일단 색부터 차이가 있다. 색이 옅은 게 매운만두, 빨갛고 진한 색이 그 무섭도록 맵다는 미친만두다. 필자는 이 두 가지 중 딱 봐도 덜 매워 보이는 매운만두 부터 시식을 해봤다.

 

롯데리아-청주-매운만두
롯데리아-청주-매운만두

매운만두를 먹자마자 '와 이거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꽤 맛있는데?'라는 생각이 들며 대중들이 아주 좋아할 매운 정도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정도 맵기면 영유아를 제외한 남녀노소 다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실제 맵기도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맵거나 비슷한 정도다.

 

 

롯데리아-청주-미친만두
롯데리아-청주-미친만두

■롯데리아 미친만두 맛

 

매운만두가 이 정돈데 청주 미친만두가 맵다면 얼마나 맵겠어? 하고 먹어보고 생각보다 매운맛에 깜짝 놀랐다. 입에 넣고 만두피가 터지며 안에 내용물들이 나오는 순간 화끈함이 입안에 가득하며 혀가 살짝 따끔할 정도로 그 맵기가 예상을 아득히 뛰어넘는다.

 

 

롯데리아-청주-미친만두

사실 롯데리아가 워낙 대형 프렌차이즈고 대중성을 목적으로 메뉴들을 출시해야 하는지라 그 맵다는 청주 미친만두와 똑같은 수준으로 만두를 출시했다고 생각을 못했다. 그런데 실제 먹어본 청주 미친만두와 롯데리아 미친만두는 완벽히 똑같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그 맵기가 상당하다.

 

롯데리아-청주-미친만두-매운만두-비교
청주-미친만두-매운만두-비교

■매운만두 미친만두 비교

 

평소 매운맛을 좋아하는 필자가 먹기에도 미친만두는 꽤 매운 편이었다. 그래도 이런 매운맛 속에 감칠맛이 풍부하게 나 상당히 맛있게 먹었다. 다만 만두 10개를 이상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미친만두보다 매운만두를 선택할 것 같다. 미친만두는 두세 개 먹으면 맛있게 먹겠는데 다섯 개 이상부터는 밥과 함께 먹지 않는 이상 맛있게 먹기 힘들지 않을까 싶고, 만두소 자체가 매운 양념으로 가득해 핵붉닭볶음면보다 더 맵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롯데리아-청주-미친만두-매운만두-영수증-가격

■마무리

 

매운맛을 필자정도로 좋아하신다면 미친만두 한두 개는 분명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본인이 매운맛을 별로 안 좋아하시거나 매운걸 잘 드시지 못한다면 굳이 고통을 직접 경험하지 마시고 부디 이 포스팅으로 만족하시길 바란다.

 

청주미친만두 영양정보 영양성분

만두2개 메뉴 총중량 63g, 열량 173칼로리, 단백질 5g, 나트륨 240mg, 당류 2g, 포화지방 2.5g

 

청주매운만두 영양정보 영양성분

만두 2개 메뉴 총중량 63g, 열량 165칼로리,  단백질 5g, 나트륨 210mg, 당류 2g, 포화지방 2.3g

 

 

가격 

청주 미친만두 콤보, 매운만두 콤보, 섞미만두 콤보: 각 6200원

청주 미친만두 4조각, 매운만두 4조각, 섞미만두 4조각: 각 5000원

만두 2조각: 2700원

 

 

불고기패티와 오징어패티가 함께 들어간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 솔직 후기 바로 보러 가기~!

 

롯데리아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 솔직 후기~!

롯데리아 오징어버거와 불고기버거가 만난 롯데리아 신메뉴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버거 세트 가격 내돈내산 솔직 후기~! 롯데리아에서 재미있는 이름의 신메뉴가 출시됐다. 바로 이름하여 '불

kakaokakao.tistory.com

 

 

제가 쓴 솔직한 포시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