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맥도날드 신메뉴 진도대파크림 크로켓 버거 가격 솔직 후기~!

 

 

맥도날드에서 꽤 참신한 신메뉴가 나왔다는 소식을 카카오톡 플친을 통해 전해왔다. 바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라는 꽤 긴 작명을 가진 버거로 국내산 진도 대파가 들어간 겉바속촉의 굉장히 맛있어 보이는 크로켓(고로케)이 들어간 버거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사진

필자는 맥도날드에서 진도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세트를 직접 가서 포장해 왔다. 뉴진스 버거 판매기간은 끝났는데 여전히 진도 대파 버거 포장도 알록달록한 귀여운 그림이 들어간 뉴진스 봉투를 사용하고 있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세트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포장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포장사진

맥도날드 진도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위 사진처럼 귀여운 전용 포장지가 함께 나왔다. 여름 기간 내내 판매될 예정이고 전용 포장지가 나온 만큼 이번 맥도날드 진도 대파 버거에 꽤 확신을 같고 대대적으로 광고하고 있는 것 같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포장-벗겨낸-사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전용 포장지를 벗기면 이렇게 종이띠로 한번 둘러져 있다. 이 종이띠는 과거부터 맥도날드 시그니쳐인 빅맥 같은 상위 버전 버거에 주로 사용돼 왔다. 그런 만큼 이번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또한 맥도날드에서 고급 라인으로 신제품을 출시한 것 같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윗면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윗면사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사이즈는 크지 않은 편이다. 사실 맥도날드가 십수 년 전부터 햄버거 사이즈가 작아졌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빅맥도 과거에 비해 작아졌으며,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또한 그 크기가 버거킹이나 여타 수제햄버거 가게에 비하면 아담한 편이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사진

하지만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단면을 보면 내용물이 꽤나 튼실하게 들어간 모습이 보인다. 순쇠고기 패티와 함께 두툼한 진도 대파 크로켓이 들어간 덕분인지 버거 높이도 높은 편이라 버거 크기에 비해 양에서 어느 정도 커버하는 느낌이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사진

정확히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에 들어간 내용물은 구운대파마요소스에 버무려진 양상추와 슬라이스된 토마토 한장 그리고 순쇠고기 패티와 크로켓이 순차적으로 들어가 있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사진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맛은?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입으로 가져간 순간부터 코 끝에 파 향이 스치듯 올라온다. 진도 대파 버거 단면을 자르기 전까지는 크로켓 안에 파가 많이 들어가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을 안 했는데 실제로는 파가 꽤 들어가 있어 그런지 은은한 대파 향이 잘 난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확대사진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확대사진

한입 베어 먹는 순간 부드러운 빵과 함께 바삭한 크로켓이 이에 닿는 상반된 느낌이 좋다. 포장을 해왔는데도 불구하고 크로켓의 바삭함이 잘 느껴지고 대파크림치즈를 사용해 만들어진 크로켓이라 그런지 크리스피 한 겉과 다르게 안쪽은 상당히 부들부들한 식감이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단면-확대사진

마무리

 

개인적으로 이번에 새롭게 나온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특히 구운 대파 마요 소스가 일반 마요네즈와 달리 느끼함도 좀 덜하고 파향이 가득 느껴지는 특유의 풍미감이 훨씬 좋았고, 순 쇠고기 패티와 대파 크림치즈 크로켓의 조화도 상당히 훌륭한 편이었다. 아마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마요네즈 소스가 들어간 햄버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아하실 것 같다.

 

 

그리고 대파가 들어가 있으나 전혀 맵지 않으니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도 한번 정도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마요네즈 소스에 거부감이 있거나 파맛이나 파향이 나는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거의 다 맛있게 드실 것이라 생각된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지만 국내산 대파를 이용한 아이디어도 신선했고 기존 버거의 맛과 다른 참신함도 좋았기에 올해 나온 맥도날드 신메뉴 중 가장 베스트라 생각된다.

 

맥도날드-진도-대파-크림-크로켓-버거-영수증-가격-사진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영양정보 영양성분

 

버거 단품 296g, 열량 751 칼로리, 당 19g, 단백질 20g, 포화지방 12g, 나트륨 1153mg

세트 열량 1074~1214 칼로리 

 

맥도날드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가격

단품 7500원, 세트 8900원, 맥런치 가격 8000원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솔직 후기 바로가기~!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솔직후기~!

해피 스낵라인업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 솔직후기~! 물가가 오른 요즘 저렴한 가격에 햄버거로 한 끼를 해결한다는 이야기는 옛말이 된 것 같다. 그래서 올해 나온 맥도날드 슈림프 스낵랩이

kakaokakao.tistory.com

 

새로운 사이드메뉴 맥도날드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 솔직후기 바로 보러 가기~!

 

맥도날드 허니버터 인절미 후라이 솔직후기~!

내돈내산 맥도날드 사이드 메뉴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 감자튀김 솔직 후기~! 맥도날드에서 오랜만에 사이드메뉴로 신제품을 출시했다. 바로 허니버터 인절미 맥쉐이커 후라이란 다

kakaokakao.tistory.com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