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과자도 참 훌륭하고 좋지만 대만이나 일본과자를 먹는 재미 또한 즐기는 편이다. 해외과자점에서 옛날 할아버지가 드시는 과자를 찾다 손이간 일본과자 스낵믹스다.

 

 

일본과자로 추천드리는 스낵믹스는 아예 큰 봉지로 나오기도 하고 위 사진처럼 미니봉지가 14개가 들어간걸로 나오기도 한다.

 

 

스낵믹스는 일본 과자라 일본글로 여러가지가 쓰여져 있다. 한국말이 없어 혹시 영양성분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따로 걱정할 필요가 없을 듯 싶다.

 

 

필자가 먹은 일본과자는 덴로쿠라는 회사에서 나온 과잔데, 1924년에 설립되어 오래도록 유지되고 있는 과자회사다. 덴로쿠는 안주 과자로 유명하며 땅콩과자하면 일본에서도 덴로쿠가 가장 유명하다고 한다.

 

 

 

바코드마저 귀여운 일본과자 덴로쿠 스낵믹스 두가지 제품 중 먼저 키타우미노아지 부터 살펴보겠다. 빨간색 봉지에 여러가지 과자들이 믹스된 것을 볼 수 있는 디자인이다.

 

 

그에 반해 일본과자 프리미엄 덴로쿠 스낵믹스 아지노코다와리는 검은색 배경에 조금 더 어두운 색상으로 디자인되어있다. 키타우미노아지랑 가장 큰 차이는 마른멸치가 들어있다는 점. 위 사진에서도 멸치가 잘 보인다.

 

 

 

위사진이 덴로쿠 스낵믹스 아지노코다와리에 여러 과자들이 섞여있는 모습이다. 김 미역 감자분말등이 들어가 있으며 땅콩과 멸치가 들어가 있다.

 

 

개인적으로 스낵믹스에서 키타우미노아지가 더 맛있었는데 위 사진이 키타우미노아지 여러 과자들이 모여있는 모습이다. 조금 더 고소한 맛의 과자들이 많이 있어 살짝 더 맛있지 않았나 싶다. 미니봉지로만 구성돼 있어 지인들에게 나눠주기도 용이했던 그런 일본과자 스낵믹스다.

 

 

 

 

제가 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