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찐빵이 전열된것 보면 이제 겨울이 오긴 오나보다 싶다. 한참 미세먼지 때문에 계절변화가 더 아둔하기만 한 요즘 먹거리의 변화로 계절이 바뀜을 감지하는 게 섭섭하기조차 하다. 포스팅 시작전 얼른 맑은 하늘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가까운 미래가 오길 바라본다.

 

 

필자가 편의점에서 사온 백종원 찐빵은 두 종류다. 하나는 가장 인기가 많다는 새마을식당 연탄불고기맛 찐빵이고, 하나는 인기가 없어 잘 안들여온다는 홍콩반점 해물육 찐빵이다.

 

 

이렇게 극단적인 두 찐빵에 어떤 차이가 있을까 싶어 두개를 다 집어왔다. 일단 백종원 새마을식당 연탄불고기 찐빵 영양정보를 보면 칼로리 228열량이며 나트륨 570mg 탄수화물 38g 당류 11g 지방 4.9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7g 콜레스테롤 10mg 단백질 8g 이 들어가 있다.

 

 

백종원 홍콩반점 해물육 찐빵은 총 201칼로리로 조금더 적은 열량이며, 나트륨 290mg 탄수화물 31g 당류 4g 지방 4.6g 트랜스지방 0.1g 포화지방 1.4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9g 이 들어가 있다.

 

 

두 제품의 알레르기 표시성분도 차이가 있는데 대두 밀 돼지고기 닭고기 함유된 거 외에 홍콩반점 해물육 백종원 찐빵에 새우, 오징어, 조개류가 함유되어 있어 궁금증을 자아냈다.

 

 

 

전자레인지에 대핀 백종원 찐빵 홍콩반점 해물육 찐빵의 모습이다. 조리방법엔 가정용 전자레인지로 40초라고 나와있었지만 필자는 1분을 돌렸다.

 

 

가끔 40초만 돌렸을때 조금 차가운 부분이 있어 1분을 돌렸을 시 굉장히 만족할만한 뜨끈한 찐빵이 나오기 때문이고 개인차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 맛으로 돌아와 백종원 홍콩반점 해물육 찐빵을 설명하자면 조금 괴랄한 맛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오징어가 들어가 있어 특이하면서도 한국 그 특유의 찐빵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잘 맞지 않을 것 같다.

 

 

필자가 기대한건 백종원 새마을식당 연탄불고기 찐빵이었다. 실제로 편의점에서 인기가 많은 것도 이거였으니 말이다. 똑같이 1분을 전자레인지에 돌렸고, 반으로 갈랐더니 홍콩반점 해물육 찐빵과 다르게 굉장히 빨간색의 내용물이 들어있었다.

 

홍콩반점 해물육 찐빵과 다르게 이 백종원 연탄불고기 새마을식당 찐빵은 맛이 괜찮다. 아주 맛있어~ 라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특이하면서도 맛있는게 꽤 괜찮다. 다만 간이 너무 쎄서 짜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 불고기의 고기 맛은 잘 나지 않으니 기대하지 않으시는 게 현명할 듯 싶다. 그래도 백종원 새마을식당 연탄불고기 맛은 올 겨울에 나 꽤 괜찮은 찐빵 한번 먹어봤어 라고 말할만 하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