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 노랑통닭 NEW 칼칼한 청양치킨 순살 솔직후기~!

 

 

노랑통닭 치킨은 다른 치킨 브랜드와 차별점이 있는데 닭을 튀기거나 조리할 때 가마솥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런 가마솥에서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신메뉴가 나왔는데 바로 이름하여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이 그 주인공이다.

 

노랑통닭-청양치킨-포장사진

위 사진에서 보이듯 주문한 노랑통닭 청양치킨은 포장된 상태도 남다르다. 보통 다른 브랜드에서는 치킨을 전용종이박스에 담아주는데 반해 이렇게 노랑통닭은 치킨을 얇은 종이백 안에 담아주고 다시 그 종이백을 양동이 같은 큰 종이컵에 넣어주는 형태다.

 

노랑통닭-칼칼한-청양치킨-청양고추소스-포장사진

노랑통닭 청양치킨이 든 종이백을 꺼내면 그 밑 쪽으로 청양고추 소스가 노랑통닭 소금과 함께 들어있다. 이 소금은 노랑통닭 후라이드치킨을 주문해도 나온다. 아마 청양고추 소스를 제외하면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이 기본메뉴인 '후라이드치킨'과 동일한 베이스이기 때문에 같은 소금을 주는 것 아닌가 생각된다.

 

노랑통닭-청양치킨-포장-안전스티커-사진

노랑통닭 청양 치킨은 이렇게 안전스티커가 종이백에 부착돼 있는 형태다. 이 노란색 스티커에는 자사의 특징이 적혀있는데 노랑통닭은 화학 염지제를 사용하지 않고 오늘 들어온 생닭으로 조리한다고 하며 미리 튀기지 않고 주문 직후에 조리된다고 쓰여있다.

 

 

노랑통닭-청양치킨-종이백에-담긴-사진
종이백-안에-담긴-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또 부착된 스티커에 많은 양에 놀라지 마세요라는 글귀처럼, 이 큰 종이봉투에 노랑통닭 청양치킨 순살이 가득 들어가 있다. 얇은 종이봉투의 무게는 얼마 나가지 않을 텐데 노랑통닭 청양치킨이 든 종이백 자체가 묵직한 게 확실히 내용물이 많은 것 같다.

 

접시에-옮긴-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노랑통닭-청양치킨-확대사진

봉투에 담긴 상태로는 사진이 잘 나오지 않아 몇 개 꺼내서 접시에 담아봤다. 노랑통닭 청양치킨을 젓가락으로 집는 순간부터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전달되며 고소한 기름향이 올라오는데 사진을 찍는 내내 군침이 도는 것을 참을 수가 없었다.

 

 

노랑통닭-청양치킨-튀김부분-확대사진

확실히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 확대사진을 보면 튀김옷의 바삭함이 더 잘 느껴진다. 

 

노랑통닭-청양치킨-소스-사진

노랑통닭 청양치킨 청양고추소스

 

위 사진이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을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청양고추 소스다. 생각보다 꽤 많은 양이 들어 있고, 뚜껑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칼칼한 고추향과 달달한 간장향이 나쁘지 않다.

 

소스에-담가먹은-노랑통닭-칼칼한-청양치킨-사진
청양고추소스에-담가-먹는-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가장 중요한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 맛은?

 

이 청양고추소스 맛이 너무 궁금해 사진을 다 찍지 못하고 결국 노랑통닭 청양치킨을 소스에 푹 담가 먹어봤다. 입에 들어가자마자 아삭하게 씹히는 청양고추와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의 궁합이 상당히 괜찮다.

 

 

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노랑통닭-칼칼한-청양치킨-사진

물론 이렇게 소스에 찍지 않고 오리지널 후라이드치킨을 먹을 때처럼 먹어도 워낙에 바삭한 튀김옷 때문에 분명 맛있다.

 

청양고추를-얹은-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하지만 이렇게 소스에 푹 찍어 청양고추 몇 개를 얹어 먹는 노랑통닭 청양치킨이 자작한 식감과 바삭한 식감이 더해져 맛 조화도 훨씬 좋고 식감도 풍부하다. 확실히 소스와 함께 먹는 것이 훨씬 맛있게 느껴진다.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노랑통닭 청양치킨 부먹 찍먹 비교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도 탕수육 마냥 소스에 푹 담가 먹는 찍먹으로 먹거나, 소스를 치킨 자체에 부어 먹는 형태인 부먹으로도 먹을 수 있다.

 

 

청양고추소스를-부은-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청양고추소스를-부은-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확대사진

앞서 먹은 방법이 소스 통에 칼칼한 청양치킨을 푹 담가 먹은 찍먹이었다면, 이번에는 부먹처럼 접시에 담긴 노랑통닭 청양 치킨 위에 소스를 넉넉히 뿌려봤다.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확대-사진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확대-사진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확대-사진

보기 좋은 것이 맛도 좋다고 소스를 뿌려먹은 노랑통닭 청양치킨 맛 또한 상당히 좋다. 탕수육과 달리 노랑통닭 청양치킨은 부먹도 바삭한 식감이 잘 느껴진다. 반면 소스에 푹 찍어먹는 것이 청양고추소스 특유의 매콤하고 새콤한 맛이 훨씬 더 잘 느껴지기에 평소에 간이 좀 센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부먹보다는 소스에 푹 담가드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바삭한 식감이 더 좋다 하시면 이렇게 부먹으로 드시거나 청양소스에  치킨을 살짝 찍어드시면 된다.

 

 

청양고추소스를-뿌린-노랑통닭-청양치킨-사진

마무리

 

청양고추가 들어간 간장베이스 소스와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의 조합은 실패할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노랑통닭 청양치킨 매운 정도를 설명드리자면 그냥 말이 청양고추지 매운맛은 잘 느껴지지 않는다. 청양고추란 이름 때문에 노랑통닭 청양 치킨이 많이 매울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좋을 것 같다. 맵기 정도는 정말 딱 남녀노소가 다 맛있게 드실 수 있을 정도의 딱 매콤 달콤 새콤한 레벨이라고 보시면 된다.

 

 

노랑통닭-청양치킨-영수증-가격-사진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 닭고기 원산지

뼈닭시리즈 국내산 닭고기, 순살시리즈 브라질산 닭고기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치킨 가격

오리지널 뼈치킨, 순살치킨 각 21000원으로 동일

 

 

노랑통닭 메뉴 엄청큰 깐풍치킨 궁금해 먹어본 리얼후기 바로보러가기~!

 

노랑통닭 메뉴 엄청큰 깐풍치킨 궁금해 먹어본 리얼후기~!

치킨이 아닌 통닭?? 이라니. 필자가 노랑통닭 집을 보고 관심갖게 된 건 이름 때문이 크다. 이러한 것을 보면 노랑통닭이라는 이름 한번 잘 지은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노랑통락 메뉴 엄청큰 깐풍

kakaokakao.tistory.com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