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추천메뉴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솔직후기~!

 

오징어 게임을 안보신 분들도 "우리 깐부 잖아" 하는 대사 속 깐부는 거의 다 들어 보셨을 정도로 깐부는 대 유행이었다. 그래서 깐부치킨 또한 돈안쓰고 최고의 광고효과를 누리지 않았나 싶다.

 

"깐부" 참 십수년 전에 이 이름을 들었을 때 독특한 이름의 치킨집이구나 라고 생각한 적이 있다. 그 옛날에 정자동에서도 맛집이라고 깐부치킨이 유명했는데 점점 더 체인점을 늘리는 수순을 밟고 있는 깐부치킨이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화제가 되며 드라마 내에서 언급된 '깐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막간 상식으로 깐부 뜻을 설명하자면 깐부는 어릴 적 구슬치기 게임을 할 때 한 편을 맺자고 제안하면서 사용된 단어로 어린 시절, 친구끼리 새끼손가락을 마주 걸어 편을 함께 하던 '내 팀, 짝꿍, 동지'를 의미한다.

 

 

깐부 치킨에서 신메뉴로 나온 오징어치킨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 셰프와 함께 개발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미슐랭 자체가 소상인 식당에게 갑질을 너무 많이 하는 것 같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광고효과가 있긴 있나보다.

 

 

깐부치킨 신메뉴인 오징어치킨을 상자에서 열자마자 느낀건 오징어 튀김 냄새가 생각보다 많이 난다는 거였다. 실제로 집에 포장해온 깐부 오징어치킨 냄새를 맡고 오징어튀김 사왔냐고 물어보는 가족들이 있을 정도였다.

 

 

오징어치킨을 시키면 이렇게 소스가 나오는데 시저셀러드소스 같지만 좀 다르다. 레몬어니언 소스라고 오징어치킨을 찍어먹으면 진짜 진국이다.

 

 

깐부치킨 신메뉴 오징어치킨 살코기가 실하다. 깐부 치킨의 신메뉴 오징어치킨은 오징어 다이스, 할라피뇨, 청양고추 그리고 옥수수콘이 들어간 반죽으로 만든 순살 치킨이다.

 

 

그리고 오징어치킨은 매운맛도 꽤 나는 편이다. 어린아이들은 많이 매워할 수 있지만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레몬 어니언 소스가 맛의 포인트가 돼 매운 맛도 중화해준다.

 

 

깐부 오징어치킨에는 치킨 튀김반죽에 오징어들이 네모나게 잘라져 들어가 있는데 식감이 참 부드럽다. 대체적으로 오징어치킨의 튀김은 바삭하지만 굉장히 소프트한 식감이고 안에 순살치킨 또한 안심이지만 부드러운 편이다. 개인적으로 깐부치킨 메뉴중 가장 추천하는 치킨이 당분간은 이 오징어치킨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