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통다리살 치킨버거 버거킹 치킨킹 솔직후기~!

 

 

버거킹 하면 많은 분들이 쇠고기 패티의 와퍼를 생각하실 것이다. 하지만 필자가 과거 버거킹에서 가장 좋아했던 메뉴는 롱치킨버거일만큼 치킨버거 또한 롱런하고 있는 메뉴다. 이런 버거킹에서 치킨으로 만든 버거인 치킨킹이 새롭게 나와 시식해 본 포스팅을 시작한다.

 

버거킹 치킨킹을 봉투에 꺼냈을 때 손에서 느껴지던 중량감과 달리 막상 보면 사이즈 자체가 작게 느껴진다. 그리고 주황색 포장지를 보면 버거킹 치킨킹이라는 글씨가 쓰인 것을 보면 꽤 대대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싶다.

 

 

버거킹 치킨킹 버거번에 참깨가 뿌려져 있지도 않고 큰 특색은 없다. 확실히 스모키바베큐와퍼x처럼 버거번색이 다르지도 않아 막 새로운 버거를 내가 시켜 먹는구나 라는 느낌은 들지 않았다.

 

 

버거킹-치킨킹-사진

하지만 버거번 뚜껑을 열고 나온 치킨패티의 모습을 보고 나서 왜 버거킹 치킨킹이라는 이름이 붙었는지 조금 알 것 같다. 시각적으로도 뭔가 강렬한 맛이 느껴지는 치킨패티가 먹기도 전에 맛을 상상하게 만든다.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 치킨킹 단면 모습을 보면 알 수 있듯 양상추와 야채들이 마요네즈와 허니머스터드소스와 함께 꽤 들어가 있다. 마요네즈 소스와 치킨패티의 조화를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버거킹 치킨킹에 들어간 재료부터 만족스럽게 느껴진다.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 치킨킹 치킨패티는 분쇄육이 아닌 통 닭다리살이 들어가 있어 윤기가 흐르는 고기에 결이 보이는 것을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다. 버거킹 치킨킹과 치킨킹 BLT와의 차이는 BLT에 베이컨과 토마토슬라이스가 추가된다는 점에 있다.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치킨킹-사진

가장 중요한 버거킹 치킨킹 맛은?

 

먹으려 입에 가까이 가져간 순간부터 강렬한 향이 올라오며 실제 먹었을 때도 첫맛부터 살짝 강한 맛이 느껴진다. 마요네즈와 치킨패티의 궁합은 좋았지만 허니머스터드까지 들어가니 소스맛이 좀 과한 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잠발라야 시즈닝이 들어가 있어 끝맛이 좀 맵다.

 

 

버거킹-치킨킹-사진
버거킹-치킨킹-가격사진

그리고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이즈가 좀 작고 다른 버거에 비해 좀 많이 짜다고 느껴졌다는 것. 그래도 버거킹 치킨킹의 패티자체가 퀄리티가 좋고, 통다리살 육질에 육즙이 느껴지며 확실히 맛있다. 필자는 마요네즈 소스와 치킨패티 궁합을 원래 좋아했기에 살짝 느끼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점이 더 마음에 들었다. 강한 맛의 버거가 당기거나 치킨패티의 버거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버거킹 치킨킹이 결코 나쁜 선택지는 아닐 것 같다.

 

버거킹 치킨킹 영양성분정보

 

중량 250g, 열량 751칼로리, 단백질 27g, 나트륨 1158g, 당류 9g, 포화지방 11g

 

버거킹 치킨킹 가격

 

매장 주문시 단품 6400원 ,딜리버리시 7400원, 치킨킹 BLT 7400원

 

 

 

버거킹 스모키바비큐와퍼X 솔직후기~!

직화로 구웠다는 버거킹 스모키바비큐X 와퍼 가격 솔직 후기~! 코로나 이후 사람들이 붐비는 식당이나 패스트푸드 매장에 갈 일이 없었다. 버거킹 또한 마찬가지였는데 카카오톡으로 신메뉴 버

kakaokakao.tistory.com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