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낙신낙! 무슨 과자이름이 이래? 고향만두에서 나온 이 매운맛 스낵의 이름을 본 순간 든 생각이었다.

 

 

이름이 화낙신낙인 이유는 시뻘건 낙지 즉 매운맛의 낙지가 혼합되어있다는 소리다. 불화에 매울신의 이름을 더해 화낙신낙인 과자가 된 것.

 

화낙신낙 과자 뒷모습.

 

 

이렇게 시뻘건 낙지가 들어간 화낙신낙은 고향만두에서 나온 만큼 과자가 만두모양이다. 반죽을 얇게 펴서 특제 매콤 소스로 양념했다고 한다.

 

 

고향만두 화낙신낙 과자 원재료는 미국산 밀가루가 주가된다. 또 이반죽을 튀길때 사용하는 혼합식용유 즉 함올레인유와 해바라기유가 들어가 있다. 또한 낙지볶음페이스트가 들어가 불낙만두맛 매콤한 시즈닝과 함께 화낙신낙의 맛을 만들었다. 알레르기 유발물질에는 밀, 대두, 우유, 토마토, 닭고기, 돼지고기, 쇠고기, 게, 새우, 오징어, 조개류(바지락) 함유돼있으니 참고해서 알러지를 피하자.

 

 

원재료명을 살폈으면 화낙신낙의 영양정보를 살펴보자. 화낙신낙 칼로리는 약 260~70열량을 갖고 있고, 1회에 155kcal 이다. 나트륨 510mg 탄수화물 38g 당류 3g 지방 14g 트랜스지방0g 포화지방 4.4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g 이다.

 

 

 

화낙신낙 봉투를 뜯으니 굉장히 매운 향이 바로 올라와 코를 찔렀다. 그러며 살짝 달콤한 튀김스낵의 고유한 냄새가 난다.

 

 

만두모양으로 생긴 화낙신낙 과자 모양이 꽤 귀엽고, 정말 시뻘건 과자때문에 먹기 전에 얼마나 매울까 하는 생각이 잠시 스쳐지나가기도 했다.

 

 

이렇게 부풀어 오르지 못하고 납작한 만두모양으로 나온 화낙신낙의 과자모양도 있다. 고래밥도 그렇고 중간에 이런 납작한 과자가 은근히 더 맛이 좋다. 나만그런가?^^;ㅎㅎ

 

많은 분들이 맵기의 정도를 궁금해 하실 것 같다. 결론은 별로 안맵다 이다. 매운걸 정말 못드시는 분들은 맵다고 느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매운 것을 꽤 잘 먹는 편이라 정말 시뻘건 색이 무색할 만큼 매운맛이 잘 나지 않았다. 맛도 너무 조미료 맛이 강해서(과자가 다 그렇지만) 특별히 다시 사먹고 싶어지지 않을 것 같다. 자극적인 과자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정도 드셔보시면 좋고, 그렇지 않으면 제 포스팅으로 만족하는 걸 추천한다.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