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야탑역에 엄청나게 유명하고 맛있다는 돈까스 집이 있다. 필자는 돈가스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 야탑역에 있는 맛집 짱가네 돈가스를 어떻게 지나칠 수 있었겠는가?

 

 

야탑역 차병원 사이에있는 맛집 짱가네 매콤돈가스 칡불냉면의 전경이다. 원래 가게 크기가 더 작았는데 워낙 유명해서 확장을해 두배의 크기가 됐다고 한다.

 

 

가격은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것 같다. 짱가네 돈가스 메뉴는 간단하며 가격은 물냉면 6천원 비빔냉면 6천원, 매콤돈가스와 배운돈가스 모두 8천원이다.

 

 

 

필자가 가게에 도착했을 때도 사람들이 꽉차있었다. 약간의 딜레이와 함께 포장해온 야탑역 맛집 짱가네 매콤 돈가스다. 포장 용기는 일반 편의점 도시락 용기와 매우 흡사하다.

 

 

 

짱가네 돈까스의 양은 상당히 많은 편이다. 가격대비 마음에 들정도로 양이 괜찮은데 사진에 담아지지 못해 아쉬울 뿐이다. 튀김옷 두께도 괜찮은 편이다.

 

 

그에 비해 짱가네 돈가스 밥양은 현저하게 적었다. 뭐 포장을 해온터라 밥양이 적어도 집밥을 먹으면 그만이지만 집에 밥이 준비가 안된 상태라면 꽤 아쉬웠을 것 같다.

 

 

 

그 외의 반찬으로 단무지가 매우 얇게 슬라이스되어 있으며, 통조림 옥수수랑 마카로니가 맛있게 담겨있다. 그리고 샐러드도 단무지랑 같이 담겨있는데 마찬가지로 매우 얇게 썰어져있다. 셀러드 소스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맛본 달콤한 겨자소스다.

 

 

 

위 사진은 소스가 아니라 짱가네 돈가스에서 주는 스프다. 이 수프는 일반 콘수프인데 돈까스를 먹기전 에피타이저로 먹기에 좋다. 그리고 매운돈까스를 시키신 분들은 이 수푸가 매운맛을 가라앉히기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이게 짱가네 돈까스를 유명하게 만든 돈가스 소스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필자는 매콤돈가스를 시켰다. 향도 굉장히 좋고, 소스 자체의 맛은 매운 맛보다 달콤한 맛이 더 강한 것 같다.

 

 

또 매콤돈가스와 매운돈까스 소스는 육안으로 보이는 차이는 없다고 한다. 그런데 매운맛 차이가 심하니 매운걸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그냥 짱가네 매콤돈가스를 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필자는 상당히 만족해 하면서 먹은 야탑역 맛집 짱가네 매콤돈가스다. 매콤한 소스가 돈가스의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 그리고 소스에 얇게 썰린 죽순이 들어가 있는데 참 맛있다고 느꼈다. 돈까스 또한 양도 많고 튀김옷도 바삭하니 하루를 마무리하는 한끼 식사에 행복함을 느낀다.

 

 

(야탑역 맛집 짱가네 돈가스 지도)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