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메뉴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미트칠리비프버거 미트칠리치킨버거 솔직후기~!

 

맥도날드에는 참 다양한 신메뉴를 시즌별로 선보이는 걸로 유명하다. 그 중 이번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는 광고부터 모델로 먹방 아이돌 윤두준을 기용했을 정도로 투자를 아낌없이 한 것 같다.

 

그만큼 신메뉴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에 대한 자신감이 엿보이는 부분 아닌가 싶다. 이 미트칠리버거는 바로 어제 출시가 됐다.

 

 

(언제봐도 맛있어 보이는 맥도날드 감자튀김이다. 패스트푸드 브랜드중 감튀를 가장 잘하는 브랜드는 당연히 맥도날드 아닐까 싶다.)

출시된 소식을 맥도날드 카카오톡을 통해 듣자마자 먹어보고 싶었지만 그날 따라 눈이 많이 와 배달이 안됐다. 그래서 다음날인 오늘 직접 맥도날드를 찾아갔다.

 

 

나란히 둔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시리즈는 이렇게 두가지다. 포장에도 써있듯 미트칠리 치킨버거와 미트칠리 비프버거 두가지다. 포장 디자인이 재미있는게 글씨 위에 소와 닭 그림이 그려져 있다.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시리즈중 치킨버거와 비프버거의 육안상 가장 다른점은 종이테두리가 있느냐 없느냐다. 미트칠리치킨버거의 종이 테두리는 마치 빅맥과 흡사해 보이고 미관상 좀더 고급스러운 햄버거 느낌을 준다.

 

 

크기는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비프 치킨 둘다 참깨버거번을 사용했으며 두께감 외에 차이가 없다. 하지만 종이테두리가 있는 미트칠리치킨버와 달리 맥도날드 미트칠리비프버거는 모양이 잡혀있지 않아 광고처럼 맛있어 보이진 않는다.

 

 

먼저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시리즈중 치킨버거의 단면이다. 맥도날드가 유독 강조하는 정통 미트칠리 소스가 생각보다 잘 들어있다.

 

 

맥도날드의 신제품 미트칠리 버거 2종은 고기 맛이 풍성하게 느껴지는 푸짐한 버거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된 메뉴라고 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는 프리미엄 식재료인 정통 미트칠리 소스와 사워크림이 들어간 점이 가장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왼쪽이 미트칠리치킨버거 오른쪽이 미트칠리비프버거다. 오른쪽인 비프버거에 미트칠리소스가 훨씬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실제로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의 미트칠리 소스는 다진 고기와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이 더해진 매콤달콤한 맛의 소스로, 소스에도 고기가 들어가 버거에서 진한 고기 풍미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맥도날드 ‘미트칠리 비프버거’는 육즙이 가득한 100% 순쇠고기 패티 두 장과 쫄깃한 베이컨이 들어가 풍성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긴 하다. 하지만 2장의 비프패티 사이에 치즈까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좀 짜다.

 

 

거기다 미트비프버거에는 야채가 하나도 들어있지 않아 조금 텁텁한 느낌이 든다. 야채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시리즈중 미트칠리치킨버거가 더 좋은 선택지아닐까 싶다.

 

 

하지만 앞서 잠시 이야기한 것처럼 미트칠리소스가 더 가득 들어있는 것은 미트칠리비프버거이다. 때문에 고유의 칠리소스맛을 느끼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나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다.

 

 

맥도날드 ‘미트칠리 치킨버거’는 두툼하고 바삭한 치킨 패티에 아삭한 양상추가 더해져 푸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버거다. 확실히 닭고기라 그런지 좀 더 담백하고 맛이 깔끔하다.

 

 

미트칠리치킨버거 닭고기 육질도 맛도 좋다. 거기다 양상추도 정말 풍부하게 들어있어 햄버거를 먹으면서 건강에 안좋은 걸 먹는다는 죄책감을 충분히 덜어준다.

 

 

(맥도날드 내부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잘 시행되고 있는 듯 싶었다. 물론 필자가 간 매장에 한하여 한 이야기지만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테이블로 간격도 널널하고 사람도 훨씬 적었다.)

미트칠리소스 말고도 눈여겨볼 점이 또 있었다. 필자는 사워크림을 정말 좋아하는데 바로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에는 둘다 사워크림이 들어가 있어 부드러운 맛이 더해진 조화로운 맛이 돋보인다.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가격은 좀 차이가 있다. 미트칠리비프버거 세트가격은 6900원이지만 미트칠리 치킨버거 세트는 몇백원 더 싸다. 자연스럽게 미트칠리치킨버거 단품 가격이 5000원인 반변 비프버거 가격은 몇백원 더 비싸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맛에서 부터 정말 만족스러운 점수를 주고싶은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시리즈다. 100% 순쇠고기 패티와 두툼한 치킨 패티에 고급 재료인 미트칠리 소스, 사워크림까지 퀄리티 높은 재료들이 더해진 새롭게 나온 정말 맛있는 버거다.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칼로리는 미트칠리비프버거 538열량이고, 미트칠리치킨버거 620 열량이니 참고하자.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