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 버거 리얼후기

 

카카오톡으로 여느때와 같이 버거킹에서 칠리크랩통새우버거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버거킹에서 붉은대게와퍼가 나온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비슷한 신메뉴 칠리크랩버거 시리즈로 돌아온건 그만큼 인기가 많았던 것 아닌가 싶다.

 

 

필자는 버거킹 신메뉴 칠리크랩통새우를 시키면서 3900원 할인이벤트 중인 통새우와퍼 단품을 함께 구매했다.

 

 

 

위 사진은 칠리크랩 통새우 쉬림프 버거다. 버거킹 칠리크랩은 두가지로 나왔는데 ‘칠리크랩통새우’, ‘칠리크랩버거’ 2종류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는 버거킹의 직화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쇠고기, 크랩케이크와 통새우, 이국적인 칠리크랩소스가 한데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라인이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 버거는 브리오슈번인데 일반 참깨버거번에 비해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보여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참깨번과 브리오슈번의 큰 식감차이는 못느끼겠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 버거의 칠리크랩소스는 싱가포르의 시그니처 요리인 칠리크랩을 베이스로 개발한 소스로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넣어 깊고 매콤한 맛과 해산물의 풍미를 높였다고 한다.

 

 

 

칠리크랩통새우의 단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통통한 새우가 들어있는 것이 보인다. 또 다른 시리즈인 버거킹 ‘칠리크랩버거’는 칠리크랩소스에 크랩케이크와 순쇠고기 패티만이 더해졌다.

 

 

 

버거킹 칠리크랩통새우는 야채도 제법 들어있는 편이다. 토마토와 양상추가 들어있으며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려진 것 처럼 칠리소스와 궁합이 괜찮다.

 

 

 

버거킹 통새우와퍼가 이미 있어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통새우가 톡톡 터지는 식감이 정말 맛있다. 그런데 칠리크랩통새우에서도 이런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거기에 칠리크랩패티의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게살의 맛까지 더해져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물론 게살의 식감이 완벽하게 느껴지는 것은 아니지만 바삭한 크랩패티가 맛도 있고 게맛도 꽤 나는 편이다.

 

 

 

가격은 진짜 비싼편이다. 칠리크랩통새우 단품 9900원, 세트 1만900원이며, 버거킹 칠리크랩버거 단품 9500원 세트 1만500원이다.

 

 

 

버거킹 크리미모짜볼 5조각을 사이드메뉴로 칠리크랩통새우세트와 함께 시켰는데 꽤 별미였다. 사이드메뉴로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크리미모짜볼을 한번 드셔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칠리크랩통새우는 가격이 비싸도 먹고싶을 정도로 맛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가격이 정 아쉬운 분들은 일반 통새우와퍼로 위로삼자.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