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이 나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많은 블로그들과 유튜브를 장식한게 벌써 몇년이 지났다. 그만큼 해외까지 널리 알려지며 외국인들이 불닭볶음면을 먹는 장면을 심심치 않게 본다. 아마 우리나라에서 가장 매운 라면으로 알려진 불닭볶음면이 아직까지 사랑받는 이유가 있다면 그건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실히 공략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언제부턴가 불닭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매운 음식이 된 듯 싶다. 그런 이미지를 더해 넣은 포장지의 닭?병아리? 그림이 심상치 않아 보인다.

 

 

이번 까르보 불닭볶음면의 특징은 포장용기에서 부터 잘 드러난다. 부드러운 크림에 빠진 불닭 이라는 표현이 된 만큼 기존작에 비해 결코 맵지만은 않을 것 같아 보인다.

 

 

까르보불닭볶음면 원재료 명을 잠깐 살펴보면 면에 감자전분이 더해져 쫄깃함을 더했다. 물론 밀과 감자 전분은 전부 해외산이다. 거기에 모짜렐라치즈 분말부터 매운 맛을 나게하는 매운고추베이스분말, 마늘, 파슬리후레이크 등 굉장히 다양하게 들어 있다.

 

 

까르보 불닭볶음면 영양정보를 대략 살펴보면 나트륨이 1275mg 로 하루 권장량의 64%가 첨가되어 있다. 또한 지방 15g 으로 하루 권장량의 28%의 꽤 많은 양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일반적으로 컵라면은 칼로리가 높은데 다름 아닌 까르보 불닭볶음면 열량 또한 425칼로리로 제법 높다.

 

 

실제 액상 스프에는 0,82% 닭고기가 들어가 있다고 하니 불닭볶음면의 이름이 걸맞는 듯 싶다. 진한 크림맛과 화끈한 불닭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까르보 불닭볶음면의 조리방법은 기존작과 차이가 없어 보인다.

 

 

 

침샘에 침이 다시 고인다. 그만큼 매운 맛을 보고 빠지기 시작하면 정말 한도끝도 없는 것 같다. 치즈분말이 섞여있어선지 조리된 까르보불닭볶음면발 색이 살짝 탁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윤기가 좌르르 하다.

 

 

사진보다 실제 색상이 조금 더 진하며 매워보인다. 그러나 다행히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도 까르보불닭볶음면은 무난히 드실 수 있을 것 같다. 그만큼 기존작에 비해 매운맛이 현저히 들하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면발이 넓적해서 오히려 더 쫀득하니 맛있게 느껴졌다. 시각적으로도 그렇지만 넓적한 면의 까르보나라 파스타를 먹는 느낌이 살짝 난다. 실제로 이런 스타일의 파스타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드셔보시길 바란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매운 맛을 잡아주는 크림과, 크림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매웃맛의 케미가 좋았다. 나중에 또 한정판으로 나온다면 사먹을 의향이 다분히 드는 그런 컵라면 이었다.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