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만두 하면 어떤 브랜드보다 고향만두가 생각난다. 20년도 넘게 롱런하고 있는 고향만두 브랜드는 급식과 군부대에서도 나오며 나이불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런 고향 만두에서 치즈갈비 교자만두가 나와 먹어봤다.

 

 

고향만두 시리즈의 치즈갈비교자는 고소한 치즈에 풍미가득한 갈비가 환상적인 콜라보를 이룬다며 포장지에 자신만만하게 적혀있어 손이가지 않을 수가 없었다.

 

 

참고로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나와있는데 1. 힘들었던 하루 바삭하게 구운 치즈갈비교자ㅗ아 시원한 맥주와 탄산 한잔하라며 술안주 추천메뉴로 나온다. 2. 각종 샐러드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다고 나오는데 고향튀김만두는 워낙 샐러드와 많이 먹어 그럴 것 같다. 3. 바삭하게 튀겨 각종소스에 버무려 먹으라고 나와있는데 고향튀김만두 그 자체가 맛이 약하지 않아 추천드리기 보다 기호에 맞게 드시길 추천 한다. 참고로 필자는 간장에 찍어 먹는게 가장 맛있었다.

 

 

고향 치즈갈비교자 만두 영양 정보를 살펴보면 칼로리 825열량 이며, 나트륨 810mg 탄수화물 72g 당류 10g 지방 46g 트랜스지방0g 포화지방 18g 콜레스테롤 48.4mg 단백질 31g 이다.

 

 

고향만두 치즈갈비교자 조리법을 살펴보면 후라이팬 조리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위 사진을 참고해서 기호에 맞게 골라 조리하시면 될듯 싶다.

 

 

 

기름 튀기는게 싫으신 분들은 전자레인지 조리 방법이 따로나와있으니 냉동상태인 고향만두 치즈갈비 교자를 밥 한숟가락의 물을 부어 렌지용 뚜껑을 덮어 만두개수에 따라 알맞게 가열하면 되겠다.

 

 

필자는 후라이팬에 고향 치즈갈비 교자만두를 조리했다. 1등급 밀가루를 얇게 밀어 투명한 만두피가 돋보인 다고 하는데 정말 이다. 바삭하게 튀겨진 만두피속 치즈와 함께 매콤한 갈비살이 어서 나를 먹어보라고 자극하는 것 같다.

 

 

조리되는 시간은 중불에서 3분~5분이면 충분히 완성되니 한눈 팔아 태우지 않게 주의하자!

 

한입 베어물면 정통 손만두와 비할바 안되지만 우리가 익히 먹던 고향만두에 더해진 갈비의 풍미와 치즈의 맛이 더해져 술안주에 제격인 음식이 된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치즈가 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조금 들어있다는 것이었다. 이 점에 대해서 재고할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