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김도 좋아하고 소보로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빵 추천을 해드리자면 단연 성심당 튀김소보로 아닐까 싶다. 성심당은 대전에 있다. 전국적인 사랑을 받은 이 성심당이 대전에 뿌리를 내린지도 벌써 60년이 되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성심당 뜻이 궁금했는데 가톨릭 나눔의 정신으로 하루하루를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며 살아오며 모두가 다 기쁘게 살 수 있는 회사를 뜻하며 지었다고 한다.

 

 

(성심당 튀김소보로 튀소세트 가격은 10000원이며 총 6개가 들어있으니 그리 싼 가격은 아니라 말씀드릴 수 있겠다)

 

 

성심당 튀김소보로는 소보로, 앙금빵, 도넛 이 세가지 종류를 단 하나의 빵에 담고자 하였다고 한다. 아몬드도 위에 살짝 뿌려져 있는 비주얼이 튀김과 소보로 빵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더할나위 없다.

 

 

 

실제로 성심당에서 가장 맛있다고 소문나고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도 튀김소보로다. 튀소 영어로 twi-so라고 하며 판매되고 있는 성심당의 대표상품인 튀김소보로의 애칭이다.

 

 

정말 바삭바삭 하게 튀겨진 성심당 튀김소보로의 비주얼은 얼른 한입 베어물고 싶어 지게 만든다. 손으로 잡은 촉감마저 바삭바삭함과 기름기가 느껴지는데 사진을 찍으며 군침도는 생리적인 현상을 참을 수가 없을 정도.

 

 

드디어 내 입속에 들어온 성심당 튀김소보로는 나에게 가격대비 정말 맛있는 맛을 느끼게해줬다. 팥앙금도 고소하고 달콤하며 튀김의 기름기도 쩔지않고 깔끔한 편이었다. 성심당 튀김소보로 칼로리 열량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참고로 강력(캐나다/미국) 박력(미국) 팥앙금(팥:중국, 정제염:국산) 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개인적으로 국산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가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도 함께 남는다.

 

 

 

제가 쓴 솔직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 분들은 밑의 하트버튼을

꾸욱 하고 눌러주세요.^^